서브상단 글자

무용역사기록학회

HOME     학회소개     무용역사기록학회

컨텐츠 내용입니다.

무용역사기록학회는 2014년 4월 20일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글로컬한 무용학문의 길을 모색하기 위하여 한국무용기록학회와 한국무용사학회가 통합해서 설립한 국내 최대 규모의 무용학회입니다. 본 학회는 국내외 무용학의 새로운 담론과 의미 있는 쟁점을 발굴하여 소개하고, 무용 연구의 다양성과 창의성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 특히 아시아 무용학의 정립과 발전을 위해 아시아 무용 연구의 트렌드를 소개하고 국제적 무용 문화와 소통하며 무용학의 저변 확대를 위해 기여합니다.


학술지 및 연구서적 발간


1. 본 학회의 학술지 『무용역사기록학』은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서 글로컬 시대에 부응하는 전문 무용학술지를 지향하며 연간 총 4회(3월 31일, 6월 30일, 9월 30일, 12월 31일) 발간합니다.



학술심포지엄 및 공연 개최


1. 본 학회는 국내외 무용학의 새로운 담론과 의미 있는 쟁점을 주제로 국내 학술심포지엄과 국제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함으로써 국내외 학자들과의 교류를 활성화하고, 무용학의 지평을 넓혀 나갈 것입니다. 

2. 또한, 본 학회는 기록과 연구에 기반을 두는 재구성, 재현, 창작 등의 공연을 개최함으로써 무용문화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.



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


1. 본 학회는 무용과 무용학에 대한 통합적 검토의 장을 마련하고자 인문, 문화,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부각되는 쟁점과 이슈를 중심으로 국내외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무용역사기록학회 <월례특강>을 개최합니다.

 



장학 및 학술 장려 사업

 

본 학회는 학문 후속 세대를 위해 편집 체험을 통한 장학금 지급, 연구 카운셀링 등 다양한 후견 사업을 실시합니다.